감동뉴스

성모의발현지

klgallery 2010. 8. 16. 17:49

성모님의 발현 이야기

<은혜의 성모> 기적의 메달성당 (뤼 뒤박)의 성모
1830년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발현하셨고, 1846년 Sa Salette에 발현하신 성모님은 머리와 가슴, 그리고 발에 오색 찬란한 화관을 두르고 계셨는데, 이 꽃들은 우리가 매일 성모 마리아께 바치는 장미였다.

1830년, 동정 마리아께서 파리의 박(BAC) 거리 140에 위치한 애덕의 딸 수녀회 모원 성당에서 발현하셨다. 목격자는 24세의 가타리나 라부레인데, 그녀는 그 해 4월에 입회한 수련자였다.
첫 발현은 그 해 7월 18~19일 사이의 밤중에 일어났다. 이때 가타리나는 성당 합창단석에 앉아 계시는 복되신 동정녀를 목격하였다. 복되신 동정녀는 당신 발치에 무릎을 꿇고 있는 수련자에게 긴 말씀을 하셨고, 그 후 몇 년 뒤에 곧 사실임이 증명된 몇 가지 예언적인 말씀을 일러 주셨다. 가타리나는 "이 모형에 따라 메달을 만들어라"하시는 복되신 동정녀의 말씀을 들었다. 이리하여 이 메달의 기원이 시작되었고, 이 메달을 통하여 온갖 형태의 은총이 수없이 내려졌기 때문에 "기적의 메달"이한 칭호를 얻어 보편적인 신심으로 정착케 되었다.

원죄 없게 잉태하신 성모님을 자비의 성모님,현제는 은혜 성모님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루르드의 성모>
루르드(프랑스)에는 1858년 2월 11일~7월 16일 사이에 발현하셨고, 이 때 묵주를 가지고 오셔서 묵주기도를 바치라고 벨라데타에게 가르쳐주셨다.
루르드 성모상은 발현하신 모습을 토대로 눈은 하늘을 바라보며, 오른 팔에는 묵주를 늘어뜨려 걸고 있으며, 두 손을 합장한 채 아름답고 우아하게 미소짓고 있습니다.루르드 성모님의 발 밑에는 장미가 있는데, 성모님께서 장미 나무 위에서 발현하셨기 때문입니다.

* 1871년 Pontmain에 발현하시어 우리를 위해 예수님께 간청해주시는 당신의 힘이 얼마나 큰지 알려주셨다.

* 1884년에 폼페이(이탈리아)에 발현하셔서 죽어 가는 소녀에게, '9일기도를 세 번 바치면 원하는 바가 이루어지리라' 고 하셨다. 이 발현이 오늘날 우리가 드리는 54일기도의 기원이 되었다.

<파티마의 성모>
파티마(포르투갈)에는 1917년 5월~10월에 여섯 차례나 발현, 하느님의 어머니, 복되신 동정녀 마리아께서는 1917년 5월 13일과 10월 13일 사이에, 포루투갈, 파티마 근처에서 3명의 목동 어린이들(주: 프란치스코 당시 9세, 히야친따 7세, 루치아 10세; 프란치스코와 히야친따는 남매 간이며 루치아와는 사촌간임)에게 6번에 걸쳐 발현하셨다. 어린이들에게 발현하셔서, 복되신 동정녀께서는 우리 세기에 살고 있는 모든 남자, 여자 그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메시지를 지니고 하느님에 의해서 파견되었다고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전쟁과 유혈적 폭력에 의해서 문명이 처참하게 파괴되었던 시기에 오셔서, 성모님께서 요청하신 기도, 배상(보속), 그리고 봉헌이 받아들여지고 이행된다면, 하느님께서는 온 세상에 평화를 주실 것이라고 약속하셨다.특별히 7월 13일에는 '구원을 비는 기도를 가르쳐 주시면서 묵주기도 한 단을 바칠 때마다 그 끝에 이 기도를 바치라고 간곡히 부탁하셨다. 마지막 발현에서 당신이 '로사리오의 모후'(매괴의 모후)라고 밝히셨다.

복되신 동정녀께서 세 환시자들에게 파티마의 비밀을 말씀하셨을 때, 성모님께서는 "모든 이들이 믿을 수 있도록" 하느님께서는 다가오는 10월에 큰 기적을 행하실 것임을 약속하셨다. 1917년 10월 13일, 약 70,000명의 목격자가 운집한 가운데, 그 어린이들이 일찍이 알려 주었던 바로 그 시간 그 장소에서, 큰 기적이 파티마의 하늘에 펼쳐졌다. 목격자들은 태양이 그 하늘에서 실제로 "춤을 추는" 것처럼 보였으며, 또한 태양이 하늘에 있는 원래의 위치로 되돌아가기 전에 지상으로 떨어지는 것처럼 느꼈다고 말하였다.
"그 마지막 달에, 나는 모든 이들이 믿을 수 있도록
어떤 기적을 행할 것이다."
이 사건은 현재 "태양의 기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초자연적 사건으로 평가되어져 왔다. 파티마에 관해 뛰어난 권위자 중의 한 사람이 말했었던 것처럼, 이 위대한 기적은 "단순히 신앙의 영역이나, 혹은 과학의 영역에만 속하지 않는다. 그 모든 것에 앞서서, 그것은 역사적인 사건이다."

가톨릭 교회는 파티마의 메시지를 1930년이래 "믿을 가치가 있는 것으로" 공식적으로 인정해 왔다. 연이은 다섯 분의 교황님들이 파티마 발현의 정당성과 중요성에 대해서 당신들의 믿음과 인정을 공식적으로 표명했었다. 여러 교황님들이 공식적인 순례 일정으로 파티마를 방문하셨으며,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는 적어도 교황 재위 10년에 한번씩은 방문하셨다. 교황성하께서는 1981년에 있었던 암살 시도 때에 생명을 구할 수 있었던 것은 파티마의 성모님 덕택이었다고 공개적으로 말씀하셨다. (그 사건은 우연하게도 파티마 첫 번째 발현 64주년 기념일에 발생했었다.) 그 다음 해에, 성모님의 중재에 대한 감사를 드리기 위해서 파티마에 머무시는 동안, 교황님은 성모님이 처음 발현하셨을 때보다도 오늘날에 "파티마 메시지가 더 유효하고, 더 긴급하다"라고 말씀하셨다


<바느의 성모(Banneux Notre-Dam),바뇌의 성모>
1933년 1월 15일부터 3월 2일 사이에 성모 마리아는 '가난한 이들의 동정녀'로 벨기에 바느에 사는 마리에뜨(Mariette 12세)에게 8번 나타나셨다. 당신을 철저히 신뢰할 것을 바라시며 루르드처럼 샘터를 지적해 주시고, 우리를 위하여 전구 하겠다는 말씀을 남기셨다. 치유와 회개의 기적을 일으키는 루베네의 아르덴 고원의 반뇌도 1949년 성지로 공식 발표되었다.

1933년 발현 당시 베코씨의 가족은 아버지 베코씨와 어머니 루이즈, 그리고 7명의 자녀들로 이루어져 있었다. 일곱 형제 중에서 가장 맏이인 마리에뜨는 성모영보 축일 이었던 1921년 3월 25일에 태어났다. 그리고 또한 십자가가 엄숙히 공경되는 날인 성금요일이었다. 그러나 베코씨네 집에는 십자가조차도 없었다. 이들 가정안에는 종교는 거의 무관심의 대상이 었다. 마리에뜨 역시 무관심에서 예외는 아니었다.

성모님께서는 마리에뜨에게 다음과 같은 말씀을 하셨다.

“나는 가난한 이들의 동정녀다.”
“기도 많이 하거라.”
“나는 작은 성당을 원한다.”
“이 샘은 모든 나라를 위한 것이다. 이 샘은 모든 나라들, 그리고 병든 이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나는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왔다.”
“나를 믿어라. 나는 너희를 믿겠노라.”
“물에 손을 담그렴. 이 샘은 나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나는 구세주의 어머니, 하느님의 어머니이다."
“너를 위해 기도하마...안녕...다시 만날 때까지 안녕...안녕히"

 성모님을 만난 사람들은 배움은 적어도 마음은 티없이 깨끗한 이들입니다.

성모님 발현을 목격한 이들이 대부분 어린아이들이라는 점은 이것을 증명해 줍니다. 어린이들의 마음이 어른들보다 훨씬 맑고 깨끗하기 때문입니다.

1830년        파  리         기적의 메달 성모님        수녀 가타리나 라부레         
1846년        라 살레트    눈물의 성모님               14살 멜라니 칼바와 11살 막시망 지로        
1858년        루르드        원죄없는 잉태의 성모님  14살 벨라뎃다        
1871년        퐁  맹         희망의 성모님               11살 유진과 동생 조제프        
1879년        녹  크                                           15살 마거릿번과 어른들        
1917년        파티마        로사리오의 모후            10살 루치아와 동생 프란치스코, 히야친타        
1932년        보  랭        원죄없이 잉태된 동정녀   13살 젤베르트 브와쟁        
1933년        바  뇌        가난한 이들의 동정녀      12살 마리에트 베코